100대이상 중고차 사기꾼 체포 > 뉴스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뉴스 사회 100대이상 중고차 사기꾼 체포
사회

100대이상 중고차 사기꾼 체포
허점 악용한 대규모 범죄, 용의자 추가 체포

김태형 기자 2024-03-10 0
경찰은 24살의 밀턴 힐턴이 168건의 자동차 범죄 혐의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사진 필지역 경찰 제공
경찰은 24살의 밀턴 힐턴이 168건의 자동차 범죄 혐의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사진 필지역 경찰 제공

(토론토) 필 지역 경찰은 지난 8일(금) 브램튼에 거주하는 한 남성이 Service Ontario의 절차상 허점을 악용하여 100대 이상의 차량에 대규모 범죄를 저지른 혐의로 체포되었다고 발표했다.

용의자 밀턴 힐튼(24)은 2023년 6월부터 2024년 초까지, 교통부 및 Service Ontario를 통해 이루어진 사기 거래에 관련되었고, 자격증 없이 자동차 딜러 및 중개인 업무를 수행한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에 따르면, 힐튼은 온타리오 전역의 여러 관할 구역에서 수백 대의 차량에 차량 등록, 허가증 교체, 색상 변경, 중고차 정보 패키지(Used Vehicle Information Package, UVIP) 획득, 허가증 이전, 번호판 교체 및 벌금 지불 등의 사기 거래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중요한 것은, 힐튼이 제3자로서 도난 당한 차량의 식별 번호(Vehicle Identification Number, VIN)를 다른 것으로 교체하여 차량을 여러 대 등록했다는 점이다. 일부 차량은 도난 당한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아직 많은 차량이 도로 위에서 활동 중인 상태이다. 경찰은 이 차량들을 찾아 압수하고 조사하기 위한 시도를 계속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경찰은 힐튼에 의해 동의 없이 차량이 등록된 개인 및 기업들을 포함한 여러 피해자들과 연락을 취했고, 이에 따라 지난 7일(목)에 브램튼에 있는 한 주택에서 영장을 집행하고 힐튼을 체포했다. 그는 위조 문서 발행 및 도난 상품 거래와 관련된 168건의 형사 범죄 혐의로 기소되었다.

필 지역 경찰은 힐튼의 가족 및 주변 지인들도 이 범죄에 연루되었다고 보고 있으며, 추가 체포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경찰은 힐튼 또는 그의 회사 ‘Royalty in the Building’과 거래를 한 사람들에게 905-453-3311 내선 3313번 또는 autocrime@peelpolice.ca로 연락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또한, 수사와 관련하여 정보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1-800-222-TIPS (8477) 또는 www.peelcrimestoppers.ca를 통해 익명으로 Crime Stoppers에 연락할 수 있다.

김태형 기자 (news@cktimes.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