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이야기 시원한생맥주하루딱500cc만마시면… > 오피니언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오피니언 과학이야기 건강이야기 시원한생맥주하루딱500cc만마시면…
과학이야기

건강이야기 시원한생맥주하루딱500cc만마시면…

2015-08-05 0
5일 맥주와 레드와인을 적당히 마시는 사람은 술을 많이 먹거나 전혀 안 먹는 사람보다 오래 사는 것으로 나 타났다.

인터넷 매체 ‘케어2닷컴(care2.com)’이 맥주가 건강에좋은이유4가지를소개했다.

 

◆심장건강에 좋다=맥주 속에는 수용성 섬유질이 많이 들어있다. 맥주가 보리로 만들어 지기 때문이 다. 섬유질은 나쁜 콜레스테롤로 불리는 혈중 LDL 의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 반면에 좋은 콜레 스테롤인 HDL의 수치는 높인다. 이렇게 되면 심장 병 위험이 낮아진다. 또한 맥주의 원료인 홉과 맥아 에는 심장건강에 좋은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맥주중에서도특히흑맥주가좋다.

◆신장결석을 쫓아낸다=맥주의 원료인 홉에 들어 있는 화합물은 뼈 속에 있는 칼슘이 빠져나가는 것을 더디게 해 남성의 몸속에서 신장(콩팥)결석이 생기는 것을예방할수있다.

◆뼈를 튼튼하게 한다=맥주 안에 들어있는 규소 성분이 뼈를 튼튼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규소는 콜라겐을 묶어서 결합조직을 튼튼하게 하는 역할을 하는 화학물질이다. 콜라겐은 피부, 혈관, 뼈, 치아, 근육 등 모든 결합조직의 주된 단백질이다. 콜라겐은 뼈의 밀도를 강화시키고, 관절을 유연하게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홉과 맥아로 만든 맥주는 뼈 건강에 아 주좋으며골다공증을예방하는데도움이된다.

◆뱃살의 주범 아니다=맥주를 많이마시면 뱃살이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연구결과, 뱃살 의 원인은 맥주를 마실 때 먹는 안주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다. 맥주만 하루에 한 잔 정도의 적당량을 마 시면 오히려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되는 염증을 제거하 는 데 도움이 된다. 홉에서 나오는 화합물이 항염증 효능을가진성분을활성화시킨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오피니언 바로가기